국민은행은 3월21일까지 KB스타뱅킹에서 주담대 갈아타기를 완료한 고객 전원에게 첫달 대출 이자를 최대 50만원까지 지급한다.
감염병 위기가 또 오면 정부는 똑같은 명령을 국립중앙의료원에 할 것인가.국제연합한국재건단(UNKRA) 주도로 1956년 스칸디나비아 3국(스웨덴·덴마크·노르웨이)과 한국 정부는 ‘국립중앙의료원 설립 및 운영에 관한 협정을 체결했다.
그 결과 메르스와 코로나 사태 당시 취약한 공공의료의 구멍을 뼈아프게 경험했다.기존 시설에 대한 정부 투자가 멈춘 상태로 20여 년이 흘렀다.민간 의료기관보다 턱없이 부족한 인력으로 국민이 기대하는 최상의 진료를 수행하지 못해 안타까워하며 신축·이전이 속히 실현되길 학수고대해왔다.
그러나 90년대 이후 대형 민간 의료기관들이 줄지어 설립되면서 우수한 의료진이 빠져나가고 외국 원조로 지은 병원은 낡았다.1968년 한국 정부에 운영권이 인수돼 한때 840병상까지 운영하며 최고의 의료진과 시설을 갖춘 명실상부한 국가중심병원으로 역할했다.
그러나 이 같은 한국 의료의 우수함은 민간 의료기관의 발전으로 이룬 것이다.
보건복지부가 참여한 국립중앙의료원 신축·이전 공동추진단은 2021년 세계 수준의 감염병 병원 건립그해 세계경제포럼(WEF)의 클라우스 슈밥 회장은 4차 산업혁명이 쓰나미처럼 오고 있다고 말했다.
그에 앞서 UAE와의 정상회담에서는 원자력·수소·태양에너지·방산 등의 협력에 300억 달러 투자 약속을 이끌어냈다.최근의 미·중 기술패권 경쟁의 중심에 있는 반도체 시장의 미래도 AI와 연관된다.
AI는 우주 역사 3대 사건 중 하나 체스·바둑서 인간 꺾으며 새 역사 신외교 핵심 의제가 된 과학기술 정상 기술외교 결실로 이어져야 4차 산업혁명은 디지털 전환이나 인더스트리 4.김명자 한국과총 명예회장·전 환경부장관 드라마 ‘재벌집 막내아들에 눈에 띄는 장면이 있었다.
Copyright © Powered by | 토익 갤러리|日닛케이, 美 증시 약세 여파에 하락 | sitema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