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달엔 대구시와 울산시가 중형택시 기본요금을 3300원에서 4000원으로 700원 올렸다.
이름을 내세우지 않고 조용히 기부 행렬에 동참하는 국민도 많다.이번 튀르키예 재난 구호는 국제사회에 대한 한국의 참여 면에서도 의미심장하다.
이 아픔을 조금이라도 덜기 위한 한국인들의 구호 물품이 현지로 전달된다.한국인이 유달리 인색해서가 아니라 인도주의적 지원에 대한 경험이 적어 익숙하지 않았기 때문일 것이다.사진과 영상으로 전해진 현지의 모습은 참담하기 그지없다.
이미 식량난 조짐도 보인다.우리 정부의 체계적이고 효과적인 지원과 국민의 지속적인 관심을 기대한다.
이재민들이 언제 구호물자에 의존하는 삶에서 벗어나 자립할 수 있을지조차 짐작하기가 어려운 대참사다.
하루에 수천 명씩 불어난다.국내 대기업과 특수목적법인(SPC)을 설립하는 식으로 골프장 매수를 타진하고 있는 것.
골프장 매각을 주로 담당하는 삼성알앤디의 이보성 대표는 태영건설 매물을 제외해도 현재 시장에 매물로 나온 골프장만 15곳은 된다며 경기 안성의 한 골프장은 2022년 초 시장에 나왔지만 아직 거래가 안 되고 있다고 말했다.A 씨는 알고 보니 B기업이 중국 부동산 부호들을 투자자로 끼고 문의를 넣은 거였다고 전했다.
인수 가격 밑으로는 내놓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골프장 매각에 주로 관여하는 대형 회계법인 관계자는 2022년만 해도 수도권 기준 홀당 100억 원은 기본이었지만 최근에는 매수자들이 추가 가격 하락을 기대하고 적극적으로 매수에 나서지 않아 가격이 80억 원 수준으로 떨어졌다고 전했다.
Copyright © Powered by | 토익 갤러리|독립운동부터 산업화까지, 한국현대사 거봉들 | sitemap